서울시, 여의도공원서 '치매극복 걷기 행사'
서울시는 12일 오전 9시30분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제10회 서울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연다.

2014년 시작돼 올해 10회를 맞이한 걷기 행사는 걷기를 통해 치매를 예방함과 동시에 치매 치료를 통해 평범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인식을 퍼뜨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사에는 치매 노인과 그 가족을 비롯해 시민 1천여명이 참가한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행사에 참석해 '치매안심도시 서울'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안전한 행사 참여를 독려하면서 행사 출발을 알리는 징을 울린다.

걷기 행사는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시작해 산책코스를 따라 한 바퀴를 도는 800m 코스다.

코스 중간중간에는 ▲ 치매 바로 알기 퀴즈(마포·서초구) ▲ 뇌 건강 운동회(광진구) ▲ 치매 예방 틀린 그림 찾기(강동구) ▲ 단어 기억하기 게임(관악구) 등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설치된다.

안전을 위해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요원이 함께 코스를 따라 걸으며 중간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를 방문한다.

이 밖에 노인 난타 공연과 치매 예방 체조 시연, 경증 치매 노인 바리스타가 음료를 만들어주는 '기억다방', 서울시 '손목닥터9988'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손목닥터 9988 부스를 방문하면 특별 포인트 1천원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자의 경우 여기에 포인트 5천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참가 신청은 2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또는 서울시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seouldementia.or.kr)에서 하면 된다.

서울시, 여의도공원서 '치매극복 걷기 행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