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오포센트리체 단지 내 상가, 2만가구 배후수요 둔 단지내 상가
포스코이앤씨가 경기 광주시 ‘더샵 오포센트리체’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 이 상가는 태산·고산지구 내 아파트 2만여 가구를 수요자로 둔 상권에 자리 잡고 있다.

더샵 오포센트리체 단지 내 상가, 2만가구 배후수요 둔 단지내 상가
더샵오포센트리체는 2021년 광주 오포읍 고산1지구 C2블록에서 공급된 1475가구 대단지 아파트다. 더샵오포센트럴포레(1396가구)와 함께 2871가구 규모의 더샵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이 단지는 작년 말 준공해 입주가 마무리 단계다. 앞서 공급한 더샵오포센트럴포레 상가 45실은 분양이 마감됐다. 단지 내 가구 수에 비해 상가 비율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높은 전용률에 1층 상가라는 점에서 관심이 높다. 실제 투자금은 1억~2억원대다.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이디야, 크린토피아 등 프랜차이즈 매장 업종이 입점 가능하다. 양쪽 학교 앞 사거리 코너에 있어 3500여 가구의 고정 수요를 확보한 게 장점이라는 평가다. 상가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1층에서도 대로를 마주한 곳에 있어 접근성과 가시성이 좋아질 전망이다.

이 단지는 분당·판교생활권에 속한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을 이용하기 편하다. 3번 국도가 인접해 있어 제2영동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쉽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분당 판교역까지 10분대(3정거장), 서울 강남역까지 30분대(7정거장) 거리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