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인터뷰] 박상웅 "밀양·의령·함안·창녕 발전과 국정 성공 돕겠다"
제22대 총선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선거구에서 승리한 국민의힘 박상웅(63) 당선인은 "지역구 발전을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우리 4개 시·군은 하나의 공동체로 서로 상생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1988년 제13대 국회의원 선거부터 16대 선거까지 내리 출마했고, 중간에 보궐선거도 한 차례 출마하는 등 총 6번 도전 끝에 이번 총선에서 처음으로 여의도에 입성하게 됐다.

그는 이번 총선에 출마한 후보 중 전국에서 최연소인 더불어민주당 우서영(28) 후보를 따돌리고 금배지를 달았다.

다음은 박 당선인과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압도적 지지로 당선시켜준 밀양·의령·함안·창녕지역 시민과 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끝까지 함께 해준 선거캠프의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

이제 윤석열 정부의 국정 성공을 위해 민주당의 비이성적 집단 횡포를 막아내는 데 앞장서겠다.

또한 인구소멸지역인 지역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승리 요인은.
▲ 낙후한 지역을 발전시키고 윤석열 정부의 국정 성공을 위해 나라의 기틀을 바로잡겠다는 필사즉생 각오를 알린 것이 도움이 된 것 같다.

정말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의정활동 목표는.
▲ 지역 소멸위기 극복이라는 최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추는 것을 최우선 의정 목표로 할 예정이다.

준혁신도시와 국제휴양 도시 추진, 식품 가공 산단 조성, 교통 확장 정책까지 총체적인 지역발전을 이뤄 나가겠다.

-- 지역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 그간 쌓아온 다선 중진의원과 국가 주요 인사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선거구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겠다.

모든 지역민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게 생각한다.

지역 발전만 생각하며 의정 활동에 매진하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