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올해 영남알프스 7봉 완등한 3만명에 기념메달 증정
울산시 울주군은 산악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에 참여한 3만명이 완등 인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1천m가 넘는 영남알프스 7개 봉우리를 모두 오른 뒤, 모바일 앱으로 인증하는 것이다.

2019년 8월 첫 사업 시행 이후 해마다 참여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는 사업에 참여한 4만2천381명 중 3만명이 지난 7일 완등 인증을 완료한 것으로 집계됐다.

군은 이들 3만명에게 6월 말 인증 물품을 배부할 예정이다.

인증 물품은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하는 영축산 디자인의 기념 메달이다.

메달 앞면은 날갯짓하는 독수리 모습과 같은 가을 영축산 평원을, 뒷면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통도사 대웅전 모습을 세밀하게 묘사했다.

3만명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올해 11월 30일까지 완등을 인증하면 모바일 앱으로 완등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울주군, 올해 영남알프스 7봉 완등한 3만명에 기념메달 증정
아울러 군은 완등 인증사업의 하나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달 2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영남알프스 쓰레기 줍기 인증샷 이벤트'는 쓰레기를 줍는 인증 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추첨을 거쳐 울주군 특산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또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영남알프스에서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완등인의 날' 행사가 10월께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일대에서 열린다.

군 관계자는 "등산객의 안전한 산행과 편의를 위해 숲길 노면 정비와 노후 시설물 보수 등 등산로 정비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완등을 위해 참여자 간 불필요한 경쟁이 빚어지지 않도록 사업을 개선하는 방안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