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도공단, 이스라엘에 'GTX-C' 기술 전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철도공단이 이스라엘에 GTX-C를 비롯한 'K-철도'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성해 철도공단은 이사장은 8일 이스라엘 대도시광역교통공사 사장단을 만나 양사 철도 분야 교류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대도시광역교통공사(NTA-Meropolitan Mass Transit System Ltd)는 이스라엘 수도인 텔아비브의 대중교통 설계와 건설, 운영을 담당하는 국영 기업이다. 고속철도를 포함한 교통정책, 운영, 예산정책 등을 파악하고 상호협력을 위해 철도공단을 직접 찾아왔다.

    이성해 이사장은 이번에 개통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를 비롯해 한국고속철도, 역세권 개발 모범사례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스라엘 텔아비브 메트로·고속철도 건설사업에 대한 철도공사의 진출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이 이사장은 "이스라엘 메트로와 고속철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GTX-C 등 노하우를 공유할 것"이라며 "현지 철도건설 사업에 철도공단이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철도공단, 이스라엘에 'GTX-C' 기술 전수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혜리하면 다방"…12년 연속 이어진 파트너십

      국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은 배우 혜리와 2026년 전속 광고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12년 연속 파트너십을 이어간다고 6일 밝혔다.2015년 첫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진 다방과 ...

    2. 2

      1800조 넘어선 서울 아파트 시총…1년 만에 200조 '껑충'

      지난해 서울 아파트 매매 시가총액이 1800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5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 시가총액은 1832조3154억1800만원에 달...

    3. 3

      잠실르엘 이어 강남서 또 나왔다…신혼부부 위한 '로또 전세' 눈길

      서울시가 최근 입주자를 모집한 신혼부부 대상 공공임대주택 ‘미리내집’(장기전세주택Ⅱ)의 평균 당첨가점이 만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한 해 동안 서울 전셋값이 3% 넘게 오르는 등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