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상품을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쇼핑몰 전용 인공지능(AI) 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된 가상 프로필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과 스타일링 등을 선보이는 서비스다.

고객이 취향에 맞는 쇼핑몰을 선택한 뒤 얼굴 사진을 올리면 해당 쇼핑몰 프로필 모델이 된다.

고객은 모델이 입은 옷을 자신이 직접 착용해본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현재 육육걸즈, 데일리쥬, 아뜨랑스, 언더비, 바온, 프롬비기닝, 쇼퍼랜드, 트렌디어패럴, 영앤리치 등의 여러 인기 쇼핑몰이 AI 프로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서도 입어보고 산다'…에이블리, AI 프로필 서비스 출시
고객 반응도 좋은 편이다.

영앤리치의 AI 프로필 모델이 착용한 상품의 지난달 판매량은 전월 대비 20% 증가했다.

서비스를 시행한 지난달 25∼29일 쇼핑몰 전체 거래액도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5% 늘었다.

단일 상품은 물론 쇼핑몰 전체 홍보 효과까지 누린 것으로 에이블리는 분석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AI 프로필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은 고객 유입과 매출 증대 효과를, 고객은 새로운 취향을 발견할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쇼핑몰과의 상생 기조 아래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