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혁 '이대생 성상납' 발언 정조준…野후보 '부동산 논란'도 겨냥
"선량한 시민들의 기세를 사전투표 참여 물결로 보여달라"
[총선 D-6] 한동훈 내일 이대앞 사전투표…與 후보 전원 동참(종합)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신촌에서 4·10 총선 사전투표에 참여한다.

4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사전투표 첫날 오전 9시 서울 마포구 이화여대길 신촌동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한다.

한 위원장은 이날 강동 유세 중에 "내일 이화여대와 연세대 등이 있는 신촌에서 사전투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이 대학가가 몰려 있는 신촌에서 사전투표에 나서기로 한 것은 청년층 표심을 공략하려는 전략적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양문석 후보의 '편법 대출' 논란, 공영운 후보의 '아빠 찬스' 논란 등이 공정 이슈에 특히 민감한 2030 세대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하는 모습이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조국혁신당에 대한 20·30대 지지도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특히 낮게 나오는 것도 조국 대표의 자녀 입시 비리 의혹, 즉 '아빠 찬스'에 대한 평가가 반영돼 있다고 보고 있다.

이대 부근에서 사전투표에 나서는 것은 민주당 김준혁 후보의 '이대생 미군 성 상납' 발언 논란을 재조명하며 김 후보와 민주당을 정조준하려는 의도가 깔려 있다고도 볼 수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이대생들이 성 상납했다는 막말을 쏟아내고 있는 김준혁이라는 사람이 있다.

그 김준혁을 비호하는 이 대표와 민주당이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과거 보수정당과 달리 국민의힘은 모두 내일 사전투표를 할 것"이라며 "범죄자들에게 미래를 맡길 수 없다는 우리 선량한 시민들의 기세를 사전투표 참여의 물결로 보여달라"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을 비롯해 선대위 지도부는 물론 당 후보들까지 첫날 사전투표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공동선대위원장은 오전 수원에서 현장 중앙선대위 회의를 주재한 후 인근 광교1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한다.

나경원·원희룡·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은 각각 지역구인 흑석동, 계양3동, 야탑2동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