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TEU MED 4기 모집…“10년 이내에 10억명에게 긍정적인 영향력 제공 목표”
혁신가를 육성하는 동그라미재단 TEU MED가 오는 18일까지 4기 모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타이드인스튜티트가 혁신가 육성을 위해 운영하는 TEU(TIDE Envision University)의 바이오-메디컬 특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의사, 전공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혁신하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8주 과정의 교육비는 동그라미재단 주최 및 후원을 통해 전액 무료이며, 특히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도출하는 팀과 개인에게는 총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최첨단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 넘치는 강연과 토론을 기반으로 과정이 진행되며,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기관의 기술을 체험하고,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혁신가들과의 팀빌딩, 또 이를 통해 10년 후, 10억명에게 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출하게 된다.

8주과정의 프로그램에서는 인류가 당면한 거대한 문제에 대해서 다루는 Grand Challenges, 기하급수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Exponential Technology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되며, 인텐시브 팀빌딩 과정을 통하여, 같은 목표를 향해 전력질주 할 팀을 구성하게 된다. 이 밖에도 미니 해커톤, 이노베이션 스프링보드 등 혁신을 경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10억명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혁신가로 성장하게 된다.

주최, 후원기관인 동그라미재단 장순흥 이사장은 “앞으로의 교육은 가치 있는 문제를 찾고 해결하고, 그 해결된 문제를 사업화 하여, 창업하는 것이 향후 미래교육방향이 되어야 한다”며 “동그라미재단 TEU MED가 그러한 발판을 마련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그라미재단, TEU MED 4기 모집…“10년 이내에 10억명에게 긍정적인 영향력 제공 목표”
TEU(TIDE Envision University)를 운영하고 있는 (사)타이드인스티튜트의 윤종영 대표는 “동그라미재단 TEU MED 프로그램은 혁신가의 육성 그리고 혁신성에 집중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은 그 혁신의 가치를 10억명에게 도달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라며 “인류가 당면한 문제에 관심이 있고, 이를 기하급수의 기술과 융합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혁신가라면 반드시 이 프로그램에 참여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일정은 오는 2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화, 목, 토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6월 15일 이노베이션데이를 끝으로 마무리되는 일정이다. 참가신청은 TEU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접수마감은 4월 18일까지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