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 부산 기장군 장안지구에 더블 역세권 입지
대방건설이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부산 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을 선보인다. 인근 신도시에 노후 단지 비율이 많은 만큼 단지가 조성되는 장안지구가 일대 신흥 주거지로 자리 잡을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공공택지에 공급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점도 관심이다.

대방건설, 부산 기장군 장안지구에 더블 역세권 입지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 동, 59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84~110㎡로 이뤄진다. 장안지구 내 유일한 중대형 평형 단지다.

동해선 좌천역이 단지 인근에 있다. 오시리아역, 센텀역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해당 역 일대는 부산 도시철도 사업인 노포·정관선이 추진 중이라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될 예정이다. 노포·정관선은 2029년 개통 예정으로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최근 기장군에서 KTX-이음 정차역을 유치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동해고속도로(부산~우산)에 5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센텀시티와 울산 태화강역까지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장안지구에는 부산 장안지구 디에트르 디 오션을 포함해 2113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 정관신도시는 입주 10년차 이상 단지가 대부분이라 장안지구 사업 완료 때 신축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광신도시는 입주 5년차 이상 단지가 주를 이룬다. 장안지구를 통해 해운대와 광안리 일대를 잇는 주거 벨트가 확장될 것이란 평가도 나온다.

생활 인프라가 다양하다. 단지 반경 300m에 유치원·초등학교가 부지가 계획돼 있다. 인근에 좌천초·장안중·부산장안고·장안제일고 등이 있다.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을 걸어서 방문할 수 있다. 단지가 공급되는 기장군은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이케아(동부산점) 등이 조성된 오시리아 관광단지나 해운대 등이 밀집한 동부산권에 속하기도 한다. 서울대중입자 치료센터(예정),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인근에 있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장안일반산업단지, 정권일반산업단지, 부산신소재일반산업단지 등이 조성돼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북카페, 키즈룸이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된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