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국민의힘 공천을 두고 '패륜 공천'이라고 비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이 대표가 이 대표를 공천한 것이야말로 패륜 공천이라고 국민들께서 생각하실 것"이라고 반격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날 이 대표의 기자회견에 대한 취재진의 물음에 이렇게 대답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가 말한) 패륜이 뭐냐. 형수 욕설, 배우 관련 의혹, 검사 사칭, 대장동 비리, 음주운전, 정신병원 강제 입원, 너무 많아서 말을 다 못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가 '친일 공천'이라고 비난한 데 대해선 "일제 샴푸, 일베 의혹 등 다 이 대표 한 명이 한 것"이라고 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도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패륜하면 현실 정치인 중에서 (이 대표) 딱 한 명이 떠오른다"며 "패륜은 딱 한 명에게 정확하게 들어맞는 단어"라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총선일은) 무능정권에 대한 심판의 날이자 패륜 공천에 대한 심판의 날"이라며 "패륜 공천은 대국민 선전포고 바로 그 자체"라고 국민의힘에 날을 세웠다.

또 "돈 받는 장면이 CCTV에 찍힌 정우택 후보는 돈 봉투 공천, 성일종 후보(충남 서산태안)와 정승연 후보(인천 연수갑)는 이토 히로부미를 칭송하고 일본 비판을 열등의식으로 폄하하는데 친일 공천 아니냐"고도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