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청신도시 2단계 단독주택지, 건축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월말부터 1차 분양분 11필지 중심으로 건축
    경북도청신도시 2단계 단독주택지, 건축 본격화
    경상북도개발공사와 단독주택시공 전문기업 더존하우징이 민관공동사업으로 공급하는 경북도청신도시 단독주택지(레이크빌리지, D-11BL)의 건축 착공이 본격화된다.

    공사는 2월 넷째주부터 1차 분양분을 중심으로 2단계 단독주택용지 내 건축 착공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건축 예정 중인 단독주택지(D-11BL)는 단지 동쪽으로는 331만㎡에 달하는 호민지 호수공원을 끼고 있고 북쪽으로는 생태하천과 천년 숲이 있다. 인근에 경북도청 청사, 공공기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정주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 공사 공급에 따른 저렴한 토지 분양가, 선호도 높은 30~65평형으로 구성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총 9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 단독주택지에 마련된 3동의 타입별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더존하우징 분양관계자는 “견본주택 방문객들로부터 토지 분양과 건축을 합쳐 3억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특화설계가 적용된 평면에 대한 좋다”며 조기 마감을 예상했다.

    경상북도개발공사 관계자는 “경북도청신도시 2단계 단독주택지(D-11BL)는 국내 최초 민관공동 활성화 사업을 통해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며 “그동안 단독주택은 토지를 분양받은 후 별도로 건축업자를 찾아 주택을 건축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민관공동사업으로 가격은 낮추고 품질을 높였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오경묵 기자
    지방에도 경제와 문화 사람이 있다. 지방에도 관심이 많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지방의 사람과 생각 경제와 문화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1. 1

      '20억 로또' 개포 디에이치, 아직 준공승인 안 났다는데…

      최근 ‘20억원 로또’ 무순위 청약을 앞두고 주목받는 서울 강남구 개포동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사진)가 강남구로부터 준공 승인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준공 승인...

    2. 2

      DL건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23일 모델하우스 개관

      DL건설은 인천 서구 마전동 검단신도시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투시도)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20층, 11개동, 총 732가구(전용면적...

    3. 3

      '20억 로또' 강남 아파트에 들썩…"이것 모르면 낭패" 경고

      이달 3가구 무순위 청약에 나서는 서울 강남구 개포동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가 아직 강남구청으로부터 준공 승인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준공 승인이 나지 않은 아파트는 건물 등기를 칠 수 없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