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서울 재즈 피아노 페스티벌·4월 영국 포스트 펑크밴드 셰임 내한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톰보이'·'퀸카' 뮤직비디오 3억뷰
▲ (여자)아이들 뮤직비디오 3억뷰 = 그룹 (여자)아이들의 뮤직비디오 두 편이 유튜브 조회수 3억회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가 14일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2022년 발매된 '톰보이'(TOMBOY) 뮤직비디오는 지난 7일, 작년 발매된 '퀸카'(Queencard)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각각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회를 넘어섰다.

(여자)아이들은 이 외에도 데뷔곡 '라타타'(LATATA), '오 마이 갓'(Oh my god), '누드'(Nxde) 등 2억뷰 이상의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하고 있다.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톰보이'·'퀸카' 뮤직비디오 3억뷰
▲ 서울 재즈 피아노 페스티벌 개최 = 내달 1~3일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서울 재즈 피아노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공연 주최사 플러스히치가 밝혔다.

페스티벌 첫날에는 우크라이나 출신 버클리 음대 교수 바딤 네셀로우스키가 피아노 솔로 공연을 펼친다.

이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현장에서 모금되는 기부금은 제작비를 제외하고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자들에게 전달된다.

둘째 날에는 네덜란드 출신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베르트 반 덴 브링크와 한국 기타리스트 안준형의 듀엣 공연, 일본 재즈 피아노 트리오 츠요시 야마모토 트리오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셋째 날에는 미국 출신 피아니스트 크레이그 타본, 유일한 국내팀인 박진영 트리오, 프랑스 출신 레미 파노시앙 트리오가 출연한다.

[가요소식] (여자)아이들 '톰보이'·'퀸카' 뮤직비디오 3억뷰
▲ 영국 포스트 펑크 밴드 셰임 내한 = 영국 출신의 포스트 펑크 밴드 셰임(shame)이 4월 28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첫 내한 공연을 연다.

공연 기획사 엠피엠지에 따르면 셰임은 2014년 영국에서 결성된 5인조 밴드로 포스트 펑크와 팝 멜로디를 조합한 음악으로 주목받았다.

작년에는 새 음반 '푸드 포 웜스'(Food for Worms) 발매를 기념해 영국을 비롯한 유럽 전역과 북미 대륙 지역에서 투어를 펼치기도 했다.

이번 내한 공연 티켓은 오는 21일 낮 12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