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이 상업시설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데다, 앞서 흥행에 성공한 단지를 통해 검증된 입지에 들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상업시설 이미지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상업시설 이미지
충청북도 청주시 송절동 산4-2번지 일원(청주 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S1블록)에 위치한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최고 49층, 아파트 6개 동, 오피스텔 2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업시설은 접근성과 시인성이 우수한 대로변에 위치한 주동 지상 1층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30~117㎡로 투자 부담이 적은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을 마련했으며, 총 49호실로 구성된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총 1268세대(아파트 1034세대, 오피스텔 234실) 규모의 대단지다. 이 안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단순히 한 가구당 2~3인으로만 계산해도 약 3000여 명의 탄탄한 입주민 고정수요를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푸르지오 등 대규모 주거단지가 위치해 약 1만1000여세대 이상의 배후수요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규모의 산업단지로,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대규모 기업과 유관 업종 기업이 입주해 있다, 청주공업단지, 청주일반산업단지,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단지 등도 가깝다. 상업시설은 인근 풍부한 근로자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주 7일, 24시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업시설은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청주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중심상업지구 핵심상권 바로 앞에 위치해 유동인구 흡수가 용이하다. 인근에 충북선 북청주역(예정) 복합환승센터(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3면이 도로와 접하고 있으며, 북측엔 준주거용지, 남측과 서측엔 상업용지와 대면하고 있다. 다양한 수요층이 기대되는 만큼 다양한 업종의 입점이 가능하다. 통행량이 많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시성이 우수하며,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조성돼 접근성이 좋다는 점도 특징이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상업시설 모델하우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일원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