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FP
사진=AFP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가 부상을 이유로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와 홍콩 프로축구 올스타팀 친선 경기에 출전하지 않은 것에 홍콩이 분노했다.

4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이날 리오넬 메시의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는 홍콩 스타디움에서 홍콩 올스타를 상대로 4-1 승리를 거뒀다. 4만석 규모의 홍콩 경기장은 매진됐지만 압도적인 환호로 시작한 경기는 야유와 환불 요구로 끝이 났다.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가 예고 없이 결장한 게 이유였다. 홍콩 현지는 물론, 중국 본토와 인근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메시의 경기를 보기 위해 모여든 수만 명의 팬들이 "사기"라며 환불을 요구했고 소셜미디어에는 격분한 팬들의 성토가 이어졌다.

막대한 지원금을 아끼지 않았던 홍콩 정부조차 이들이 경기에 출전하지 않는 것에 대해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사진=AP
사진=AP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 "경기를 참관한 존 리 홍콩 행정장관도 메시의 출전을 확신했다"며 "홍콩 정부는 경기 당일 아침에도 메시가 주장으로서 경기를 뛸 것이라 얘기 들었고 관리들이 경기 직전 출전 명단에 메시가 포함되지 않은 것을 발견했을 때조차 어떠한 계획 변경을 통보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인턴 마이애미 구단주인 데이비드 베컴이 감사 인사를 위해 연설에 나섰지만, 관중들의 야유는 계속 이어졌다. 메시가 카메라가 잡히자 분노섞인 야유가 터져나왔다.

현장에는 영어와 광둥어로 된 "환불, 환불, 환불"이라는 외침이 끝없이 이어졌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티켓은 12월에 판매되었으며 티켓 가격은 최대 4천880만홍콩달러(약 84만원)까지 치솟았다.

헤라르도 마르티노 마이애미 감독은 메시를 출전시키지 않기로 한 것은 구단 의료진의 권유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