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美 반도체지수 사고 엔비디아 파는 초고수들…왜?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투자 초고수들이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주와 기술주를 쓸어 담고 있다. 이번 주부터 잇따라 나오는 관련 종목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나 반도체 글로벌 대장주인 엔비디아는 팔아치우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마켓PRO] 美 반도체지수 사고 엔비디아 파는 초고수들…왜?
29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 상위 1% 고수들이 지난 26일(현지 시간) 해외 증시에서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상장지수펀드(ETF)다. 이 ETF는 미국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를 정방향으로 3배 추종하는 종목이다.

이 지수는 최근 급등에 뒤따른 경계심리 강화로 주가가 다소 떨어졌다. 지난 4일 3908.9로 연중 저점을 찍고 24일 4483.3까지 올랐다가, 25일과 26일 각각 0.25%, 2.91%씩 하락했다. 지난 25일 나온 인텔의 실망스러운 4분기 실적이 주가 하락의 주요 배경이 됐다. 최근 TSMC와 ASML이 호실적을 선보이면서 높아진 반도체 투자 열기에 인텔이 찬물을 부었다.

그러나 고수들은 "반도체주 하락이 잠깐에 그치고 곧 대세 상승으로 방향을 다시 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텔의 주가가 떨어진 건 인공지능(AI) 시대에 이 종목이 경쟁자들에게 뒤처질 가능성이 커졌다는 투자자들의 우려 때문"이라며 "각 업체의 AI 대응 전략과 역량에 따라 주가가 차별화될 전망"이라고 했다.
[마켓PRO] 美 반도체지수 사고 엔비디아 파는 초고수들…왜?
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아치운 종목은 엔비디아다. 이 종목은 최근 1년 동안 3배 이상 올랐다. 반도체 ETF를 순매수하면서도 글로벌 반도체 대장주인 엔비디아를 순매도하는 독특한 매매 행태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 종목의 주가가 반도체지수 대비 많이 올라 엔비디아에 한해 차익을 실현하겠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