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을 비롯해 고금리 여파로 부동산 시장에도 양극화 현상이 커지고 있다.

청약홈에 따르면 부산 인기 지역에 분양하는 단지들은 좋은 성적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실제 지난해 9월 부산 남구에서 공급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특별공급을 제외한 252가구 모집에 5,606명이 몰리며 평균 22.24 대 1로 청약을 마감했다. 또, 이보다 앞서 남구에서 분양한 대연동 대연 디아이엘은 평균 15.62 대 1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다. 두 단지의 공통점으로는 부산 내에서도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는 점이다.

최근 부산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지역들은 부산 해운대, 센텀, 수영구 민락·남천, 남구 용호동 등으로 해안가를 따라 즐비한 아파트들이다. 이러한 아파트들은 부동산 경기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부산 부촌 지역 아파트에서 최고 신고가가 줄줄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4월 부산 해운대구 우동 ‘해운대 아이파크’ 219㎡는 70억원에 거래 됐다. 2016년 7월 세운 직전 신고가(26억420만원)보다 무려 44억원 가까이 오른 가격이다.
테넌바움294 투시도
테넌바움294 투시도
이 가운데 부산의 해안가 중심에 하이엔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일원에 공급되는 ‘테넌바움294’은 지하 6층~지상 39층, 아파트 2개 동, 294가구 규모다. 준공 후 분양 아파트로 오는 3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저층 일부를 제외하고 광안리 해수욕장 ‘오션 뷰’와 광안대교 조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39층 초고층으로 지어졌다.

주방에는 미국의 빌트인 가전 브랜드인 데이코 주방가전과 이탈리아의 팔멕과 제시, 독일의 해커 등 유럽 브랜드로 마감했다. 또한 SE0등급의 친환경 마감재 가구로 주거공간을 실현했다.

최상층에는 스카이 라운지와 세컨하우스를 설계했으며, 외관은 커튼월룩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광안리 해수욕장, 민락공원과 수변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