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페이스북 페이지 '육군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
사진=페이스북 페이지 '육군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처
한 남성이 휴가 나온 장병의 칼국수 값을 대신 지불하고 조용히 자리를 떴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11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철원 GOP에서 근무하고 있는 육군 제5군단 A용사의 사연이 올라왔다.

A용사는 "감사하고 감동적인 선행을 꼭 알려드리고 그분을 찾아 직접 인사드리고 싶어 글을 올리게 됐다"면서 지난 9일 겪었던 일을 공개했다.

당시 A용사는 휴가를 나와 집으로 출발하기 전 서울 강남구 언주역 근처에 있는 한 칼국숫집에 방문했다고 한다. 아침이라 가게는 다소 한산했고, A용사는 1인석에 앉아 조용히 혼자 식사했다. 한창 칼국수를 먹고 있던 그때 갑자기 가게 아주머니가 급히 달려오더니 "저기 저분이 계산하고 갔다"고 말했다.

계산한 사람은 A용사의 앞 테이블에 있었던 20대 중반의 남성이었다. A용사는 인사하기 위해 급히 남성을 따라 나갔다. A용사와 눈이 마주친 남성은 눈웃음을 지어주고는 묵묵히 걸어갔다. A용사는 "당시에는 빨리 인사를 드리고 싶은 마음에 목례로만 마음을 전달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이어 "요즘 국내외로 크고 작은 분쟁이 잦아지고 있고, 최근 있었던 연평도 사건으로 인해 긴장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그 분위기는 현행 경계작전부대에 있는 저 역시 온몸으로 느끼고 있고 매 순간이 긴장의 연속이지만 오늘의 일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남은 국방의 의무를 이어 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 같다"고 했다.

A용사는 "최근에도 오늘과 비슷한 선행을 베풀어 주시는 분들의 소식을 접해왔고 뉴스에도 보도되어 따뜻한 감정을 느끼고 있었는데 제게도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다. 군인을 생각해 주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다"며 거듭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해당 남성에게 "기분 좋은 휴가를 시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역하는 그날까지 오늘을 기억하며 국민의 안전과 국가의 평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