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천안아산역세권에 '분양가 상한제'
대우건설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 공급하는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가 선착순 계약 중이다. 공공택지지구에 조성되는 단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천안아산역세권에 '분양가 상한제'
단지는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609의 5 일대 아산탕정 테크노일반산업단지 C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7층, 16개 동, 1626가구(전용면적 59~84㎡)로 지어진다.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은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선착순 계약은 청약 통장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거주지와 가구주 여부 같은 조건 없이 잔여 가구 중 원하는 동·호수를 바로 선택해 계약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탕정지구는 택지지구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다. 주변 상업지구와 학교 등도 계획돼 있다. 천안아산역 근처로 KTX와 수서고속철도(SRT) 이용이 가능하다.

천안불당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차량 10분 거리의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아산시청을 중심으로 한 아산 구도심과 천안시청을 중심으로 한 천안 구도심의 생활 인프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삼성고, 충남외고 등 명문 고등학교가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단지 1㎞ 안에 삼성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될 예정이다. 직주근접 단지로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업체 종사자 수요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견본주택은 아산시 배방읍 연화로 90에 마련돼 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