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산업 천안 성정동 주상복합 신축공사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파트267세대, 오피스텔 24실 총 공사비 1030여 억원
    화성산업 천안 성정동 주상복합 신축공사 수주
    천안 성장 주상복합아파트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은 올해 2일 공시를 통해 지난달 29일 성산개발과 ‘천안 성정동 주상복합아파트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계약체결한 천안 성정동 주상복합아파트는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212-1번지 일원에 지하 6층, 지상 47층으로 84㎡형 아파트 267세대, 89㎡형 오피스텔 24실로 총291가구가 건립 될 계획이다.

    해당 사업지는 산업단지 또는 대기업 사업장을 배후에 두고 조성되는 ‘직주근접형’아파트로 아파트 배후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와 삼성SDI천안사업장 등 대기업 사업장이 들어서 있고, 천안제3일반산업단지, 풍세일반산업단지 등의 산업단지가 조성된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천안시 내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유치와 수도권광역급행열차인 GTX-C노선이 사업지 인근인 천안역까지 연장 가능성 등의 개발호재로 가치가 상승하고 있고, 도보로 10분 내 거리에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이 지나는 천안역 역세권에 위치 해 있다. 단지 반경 2㎞ 이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이 있어 교통 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에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 등 지역 명문학교가 있다.

    정종수 건축주택사업본부장은 "활발한 역외 사업 진출을 통해 평택, 서울에 이어 천안에 새롭게 공사를 수주 하게 됐다"며 "새해에도 배후단지, 교통인프라, 학군 등 수요자 욕구에 맞는 사업지 물색을 통해 안정적인 주택사업을 확보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오경묵 기자
    지방에도 경제와 문화 사람이 있다. 지방에도 관심이 많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지방의 사람과 생각 경제와 문화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1. 1

      단지에 수영장, 영화관…재건축 아파트 분담금 '눈덩이' [최원철의 미래집]

      고층 건물과 멋진 야경으로 유명한 홍콩은 최근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홍콩 공항은 확장 공사를 하고 있고, 공항 주변 신도시에는 55층 넘는 초고층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 문화복...

    2. 2

      "올 1분기 주택가격 보합…수도권 매매 가격 1% 내외 변동"

      올 1분기 주택가격이 보합을 유지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주택수요와 거래 회복이 더뎌 수요와 공급이 동반 위축되는 복합 불황이 굳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건설기성과 건설투자 등 건설시장 관련 지표도 올 1분...

    3. 3

      '학세권' 단지 인기라는데…경기도서 초·중학교 가장 많은 지역은

      분양시장에서 ‘학세권’ 아파트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수원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국가교육통계센터 교육통계서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