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케어 프리미엄 노인보행기 렛츠플라이, 장기요양급여지원 제품 허가
트러스트케어의 국내 공식수입원 이도컴퍼니티앤디가 노인장기요양등급을 받은 대상자들이 장기요양급여지원을 통해 렛츠플라이 성인보행기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20일 밝혔다.

노인장기요양 인정등급을 받은 대상자는 2023년 12월 기준 연간 160만원 내에서 제품 판매가의 최소 85%부터 최대 100%까지 복지용구 구입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트러스트케어 렛츠플라이 Red색상은 이번에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혼자 이동이 불편한 노인장기요양 인정등급 대상자들이 본인부담율에 따른 본인부담금만 수납하면 프리미엄 노인보행기를 이용할 수 있다.

예외로 현재 요양원에 입소중인 경우에는 구매가 불가능하며, 퇴소 이후에는 지원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노인 성인용보행기의 경우 5년기간 동안 2개까지 지원되는 품목으로 사용목적에 따른 실내, 외용으로 구분 또는 보행기 교체주기 등 참고하여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웨덴 프리미엄 복지용구 전문 브랜드 트러스트케어의 렛츠플라이 보행기제품은 일체형 프레임으로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실외용 고급형 노인보행기이다. 뒷바퀴의 서스펜션이 장착돼 보행 시 진동과 떨림을 감소시켜주고, 큰 앞바퀴는 편안한 핸들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간단하게 폴딩이 가능하여 보관이 용이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손잡이, 핸들높이조절 등 편의성도 갖춘 제품이다.

장기요양급여지원을 받을 수 있는 트러스트케어 렛츠플라이제품은 공식스토어의 톡톡 문의를 통해 이름과 장기요양인정번호를 접수하면 업체측으로부터 본인부담금 안내를 받아 수납 및 계약체결한 후에 보행기를 받아볼 수 있다.

트러스트케어 공식수입원인 이도컴퍼니티앤디의 관계자는 “2024년 상반기에 실외용 경량형 렛츠무브 보행기 제품 또한 장기요양급여지원으로 고객분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이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