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정보보안학과 취업 지원, 2024 신입생 선발
2024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다음 해 1월 3~6일(대학별 상이)이다. 모집군별로 보면 가군은 내년 1월 9~16일(8일), 나군은 1월 17~24일(8일), 다군은 1월 25일~2월 1일(8일) 전형을 실시한다.

취업이 연계되는 전문학교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이중 등록, 중복 지원의 위험성이 없고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정시모집 전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에 위치한 한아전 정보보안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정보보안학과에서는 졸업생들에게 취업을 지원하고 정보보안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며 “학교에서는 정보보안학과 취업 지원을 실시하며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보보안학과는 자격증 연계 수업을 실시하고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 지도하고 있다.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고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실습 추구로 글로벌 수준 융합형 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중이다.

아울러, 데이터 분석 및 처리 기술 기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의 접근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현재 컴퓨터공학과, 로봇학과 등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인서울에서 학업을 희망하는 지방 거주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