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파이낸셜, 결제앱에 충전금·로또식 보상 연계 '리또' 출시
헥토그룹의 기술 금융(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은 선불 충전이 가능한 결제 애플리케이션(앱)인 '010페이'에 충전금과 로또 복권 방식과 유사한 리워드(보상)을 연계한 서비스 '리또'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010페이앱에서 10만원 이상의 선불 충전금을 보관하면 6개의 무작위 숫자로 이뤄진 리또를 매주 발급받을 수 있다.

매주 1장이 앱에서 제공되며 충전금을 5주 이상 보관하면 매주 5매를 제공해 시간이 지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다.

로또 1, 2 등 번호와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로또 당첨금에 비례해 최대 1억원을 받는다.

로또 3, 4, 5등에 해당하는 리또를 가진 당첨자에게는 무작위로 최대 1만원을 010페이포인트로 지급한다.

리또 당첨금은 현금으로도 수령할 수 있다.

지급되는 리또는 충전금 액수에 따라 '다이아 리또', '에메랄드 리또', '루비 리또' 등으로 상이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혜택 금액도 높아진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리또에 당첨되지 않아도 10주에 한 번씩 아메리카노, 편의점 기프티콘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충전금을 보관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은 리또에 대해 "'짠테크'(구두쇠 재테크)로도 불리는 기존 앱테크와 비교할 수 없는 큰 혜택을 제공하면서 참여에 특별한 노력이 필요 없는 신개념 앱테크"라며 "당첨 확인과 당첨금 수령까지 모두 앱에서 진행돼 앱 테크를 위한 별도의 노력이 필요 없다"고 소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