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또 테러…자폭 공격에 군인 23명 사망
파키스탄 북서부 군 검문소에서 자살폭탄 공격으로 군인 23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파키스탄군 홍보기관인 ISPR은 12일(현지시간) 오전 6명의 테러리스트가 카이버 파크툰크와주 데라 이스마일 칸의 군 검문소를 공격했다고 밝혔다고 현지일간 돈(Dawn) 등이 전했다.

ISPR은 "자살폭탄 테러가 일어난 데 이어 테러범들이 폭발물을 실은 자동차를 검문소 안으로 돌진시켰으나 군에 의해 효과적으로 저지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테러 공격으로 건물이 붕괴하고 교전이 일어났다면서 이 과정에서 군인 23명이 숨지고 테러범 6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설명했다. ISPR은 이번 테러공격에 따른 군병력 부상자 수는 언급하지 않았다.

AP통신과 블룸버그 통신은 부상자수를 각각 32명, 25명이라고 보도했다.

군 검문소 테러공격은 파키스탄의 불법 극단주의 테러단체 파키스탄탈레반(TTP)과 연관된 신생조직 테흐리크-에-지하드 파키스탄(TJP)이 저질렀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이슬람 무장단체 연합으로 결성된 TTP는 파키스탄 정부 전복과 샤리아(이슬람 율법)에 따른 국가 건설을 목표로 내세우고 있으며,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탈레반과는 별개 조직이다.

테러가 일어난 장소에 대해 블룸버그 통신은 경찰과 군병력이 함께 거주하는 시설이라고 전했고 일부 매체들은 경찰서나 군기지로 보도하기도 했다.

검문소 테러공격과는 별개로 파키스탄 군은 11일 밤과 12일 데라 이스마일 칸의 다른 2곳에서 대테러 작전을 전개했다면서 이 과정에서 군인 2명이 숨지고 테러범 21명이 사살됐다고 ISPR은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