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신임 사장 박상규...SK온 이석희
SK이노베이션이 7일 박상규 SK엔무브 사장을 신임 총괄 사장으로 선임하고, 주요 계열 사업 자회사 사장을 모두 교체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박상규 신임 사장은 1987년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에 입사해 SK에너지 소매전략팀장, SK㈜ 리테일마케팅사업부장, SK네트웍스 호텔 총괄 등 주요 부서를 거쳤으며 2017년부터 2022년까지 SK네트웍스 사장, 올해 SK엔무브 사장을 역임했다.

SK온 신임 사장에는 이석희 전 SK하이닉스 사장이 신규 선임됐으며, SK에너지 사장은 오종훈 SK에너지 P&M(Platform & Marketing) CIC(Company In Company) 대표가 선임됐다. 이 사장은 인텔,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교수를 거쳐 SK하이닉스 DRAM 개발부문장, 사업총괄(COO) 등을 지냈고, 오 사장은 SK에너지 BM혁신본부장 등을 맡았다.

SK엔무브 신임 사장에는 김원기 SK엔무브 Green성장본부장이 발탁됐으며,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사장은 장호준 SK에너지 Solution & Platform 추진단장이 내정됐다. SK인천석유화학 사장에는 노상구 SK에너지 전략운영본부장이 등용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주요 경영 관리 기능이 통합된 전략ㆍ재무 부문을 만들고 전문성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사장 선임>

◈ SK이노베이션

박상규

◈ SK온

이석희

◈ SK에너지

오종훈

◈ SK엔무브

김원기

◈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장호준

◈ SK인천석유화학

노상구

<임원 신규 선임>

◈ SK이노베이션 (3명)

박성범 Green전환기술센터장

임종섭 성과관리담당

배기락 재무3담당

◈ SK에너지 (1명)

김선일 기계ㆍ장치ㆍ검사실장

◈ SK아이이테크놀로지 (1명)

이상준 품질경영실장

◈ SK어스온 (1명)

지용민 기획ㆍ사업지원실장

◈ SK온 (3명)

손정삼 조립기술담당

최상규 A Project담당

이경민 사업개발1담당


배창학기자 baechangha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