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에게 '강한 펀치'를 날린 뒤 결국 포획된 캥거루의 모습. /사진=더럼 지역 경찰 제공, 연합뉴스
경찰관에게 '강한 펀치'를 날린 뒤 결국 포획된 캥거루의 모습. /사진=더럼 지역 경찰 제공, 연합뉴스
캐나다의 한 동물원에서 탈출한 캥거루가 자신을 잡으러 온 경찰관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는 등 거센 반항을 하다 나흘 만에 붙잡혔다.

4일(현지시간) 캐나다 CBC 방송 등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이 암컷 캥거루는 지난달 30일 오후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샤와의 한 동물원에서 탈출했다.

4세인 이 캥거루는 새끼와 함께 퀘벡의 다른 동물원으로 이동하던 중, 해당 동물원에 잠시 쉬기 위해 들렀다가 조련사의 손에서 벗어나 탈출에 성공했다.

탈출 다음 날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오샤와의 길거리를 껑충거리며 뛰어다니는 이 캥거루를 목격한 사람들이 올린 영상들이 잇따라 올라왔다.

하지만 이 캥거루는 4일 새벽 3시께 교외 지역을 순찰 중이던 지역 경찰관에 의해 발견돼 붙잡혔다.

경찰관들은 캥거루의 조련사에게 즉각 연락을 취했으며, 훈련받은 대로 캥거루의 꼬리를 붙잡아 포획에 성공했다.

생포 과정에서 캥거루는 경찰관 한 명의 얼굴에 강한 '펀치'를 날리며 끝까지 반항한 것으로 전해졌다.

캥거루 생포 과정에 참여한 한 경찰관은 C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얼굴을 주먹으로 맞은 경찰관과 그 동료들은 앞으로의 경찰 경력 내내 이번 일을 두고두고 기억할 것"이라고 전했다.

붙잡힌 캥거루는 의료진의 처치를 받았으며, 오샤와의 동물원에서 당분간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