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롤 프로리그 LCK 팀 중 유일하게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강에 진출한 T1 정글러 '오너' 문현준 (제공=라이엇 게임즈)
국내 롤 프로리그 LCK 팀 중 유일하게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강에 진출한 T1 정글러 '오너' 문현준 (제공=라이엇 게임즈)
T1이 또 한 번 중국리그 LPL 팀을 잡아내며 ‘북벌’에 시동을 걸었다. T1은 지난 5일 열린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8강)에서 LPL 3번 시드 리닝 게이밍(LNG)을 세트스코어 3 대 0으로 완벽히 제압했다. 젠지 e스포츠와 KT 롤스터가 탈락하며 국내 리그 LCK의 유일한 희망이었던 T1이 롤드컵 우승의 불씨를 살려냈다.

4강에 오른 T1은 LPL 1번 시드 징동 게이밍(JDG)과 만난다. 이날 경기에서 불씨를 살리는 데 큰 공헌을 한 T1 정글러 ‘오너’ 문현준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카나비(서진혁)가 잘하는 정글러라고 생각하지만 작년 4강처럼 이번에도 이길 수 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T1은 지난해 2022 롤드컵 4강에서 JDG와 만나 세트스코어 3 대 1로 승리했다.

LCK 팀 중 홀로 남은 상황에서 부담감을 느꼈냐는 질문에 문현준은 “책임감이 느껴진다기 보다 모든 LCK 팬들이 우리를 응원한다고 느껴서 좋은 것 같다”라며 “잘 준비해서 4강에서도 잘 해내겠다”라고 말했다.

문현준은 5일 경기에서 LNG 정글러 ‘타잔’ 이승용을 상대로 완벽한 경기력을 보이며 압도했다. 이에 대해 그는 “프로 생활 중 처음으로 이승용 선수를 상대해 봤는데, 오늘은 제가 더 잘해서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승용 선수가 1세트 끝나고 플레이적으로 잘 안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라며 이승용을 집중 공략한 이유를 전했다. 또한 “우리 팀 라이너들이 해야 할 것을 잘해줘서 공격적으로 할 수 있었다”라며 팀원들에게 공을 돌렸다.

끝으로 그는 “(T1의) 플레이 스타일이 LPL과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라며 T1이 LPL 팀에게 강세를 보이는 이유를 설명했다. T1은 현재까지 모든 롤드컵에서 다전제 경기에서 LPL 팀에게 패한 적이 없다. 또한 “(LNG와 경기에서) 3 대 0으로 완승한 게 다음 경기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 같다”라며 “(JDG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3 대 1로 이길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