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턴은 듀얼 라이트테라피 기술을 통해 하복부에 따뜻한 열을 전달하여 내부 장기를 비롯한 손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하복부 관리전용 디바이스인 ‘웨어로즈 플렉서블’이 시장의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건강보험심사원의 통계에 따르면 2010년부터 매년 10만명 이상 수족냉증으로 병원을 찾은 경험이 있으며, 인구의 12%는 수족냉증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여성의 경우 수족냉증과 더불어 하복부냉증까지 같이 겪는 경우가 많은데 근본적인 치료보다 온열기구나 핫팩 등에 의지하는게 현실이다.

하지만 온열기구나 핫팩 등은 피부건조 및 저온화상의 위험을 안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 신체는 45~50도의 열에 지속 노출될 시 저온화상을 입을 수 있는데, 배가 차다고 온열기기를 장시간 사용시 저온화상으로 이중고를 겪을 수 있다.

‘웨어로즈 플렉서블’은 근적외선, 원적외선이 동시에 조사되는 듀얼 파워 시스템이 강점으로 LED파장이 피부 속 깊이 침투하여 세포의 진동을 유발하고 열을 발생시키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피부에 직접 열을 가하는게 아닌 파장을 통한 신체 내부의 열 발생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안전하고 저온화상의 걱정이 없다. 피부가 예민하거나 건조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LED모듈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LED파장이 몸 속 깊이 전달되며 ‘5 Step Led Design’ 시스템으로 광파워측정기를 활용한 파장값, 빛의정도, 세기 등 총 5가지 효율측정, 가정의학/한의학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 구성 등 끊임없는 자체검증으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웨어로즈 플렉서블은 장소에 구애없이 편하게 코어온도 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그라파이트와 380개의 LED로 이루어져 있다. 기존 웨어로즈 대비 무게를 90%까지 줄이며 휴대성을 극대화하여 중장년층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셀리턴 관계자는 “여성의 하복부에는 33개의 기관이 있어 하복부 온도가 낮아지면 여러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웨어로즈 플렉서블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가능하며 환경친화적이고 안전한 소재 적용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