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를 분양 중이다.

30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716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60~85㎡ 공동주택 851가구와 전용 84~119㎡ 오피스텔 945실 등 총 1,796가구로, 이번에는 공동주택 851가구만 먼저 분양에 나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301만평(약 9.98㎢)을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이자 해양레저도시로 조성된다. 첨단벤처, IT산업, 연구기관 등 첨단복합용지는 물론, 물류, 유통 등 지원시설, 시화호 수변 공간을 활용한 상업, 업무, 주거, 관광용지, 공공시설, 공원녹지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시화MTV 일대는 대규모 국가산업단지를 품은 수도권 서남부의 거점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인근 반월특수지역(시화·시화MTV·반월특수)과 반월도금 국가산업단지 2만836개사와 인천 남동(재생사업지구) 국가산업단지 7,844개사 등 총 2만8,680개사의 기업체들이 입주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실제로 전국 국가산업단지 근로자 약 66만명 가운데 절반이 넘는 34만명이 시화 MTV 일대 기업체에 종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화MTV 중에서도 단지가 속한 거북섬 일대는 상업·주거·관광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춘 수도권 최대의 해양레저복합도시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레저 쇼핑 시설 '보니타가'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내년 개장 예정인 해양 테마시설 '해양생태과학관'과 '아쿠아펫랜드' 등 대규모 국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시화나래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한국공학대학교, 경기 과학기술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시흥시에 조성돼 있다. 여기에 오는 2025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가 개교 예정이며, 향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송도국제도시로 바로 연결돼 인천대학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등으로 접근성도 향상된다.

아울러 77번 국도, 공단대로, 평택시흥·서해안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 이동이 수월하고, 지하철 4호선과 서해선, 수인분당선 등 다양한 교통망이 조성돼 있다.

단지 앞으로 위치한 시화호와 서해바다를 집 안에서 조망 가능(일부 가구 제외)하며, 인근 서해안 산책로와 시화나래 둘레길을 이용한 힐링과 중심상업지구 인프라 이용이 모두 가능한 입지다.

세대 내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도록 설계했으며, 힐스테이트만의 '뉴노멀 주거공간 솔루션'을 적용했다. 가령 주방에는 조리와 식사 용도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업앤다운 테이블을 적용해 키친라운지로 꾸밀 수 있고, 작은 침실 2개를 슬라이딩도어로 연결한 '룸인룸(Room in room)' 설계로 상황에 따라 서재나 취미 공간을 침실과 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식이다.

아이들의 안전한 도보 환경을 위해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는 가운데, 약 1,500평 규모의 중앙광장이 배치돼 높은 주거 쾌적성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커뮤니티로는 휴게공간인 힐스라운지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의 운동시설을 비롯한 H아이숲,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3.3㎡당 1,410만원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이는 인근 은행동에서 분양됐던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보다 약 50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으로 시흥시를 포함한 경기도, 인천,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분양 물량 중 전용 60㎡타입은 가점제 40%·추첨제60%, 전용 85㎡타입은 100%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층과 신혼부부 등의 수요자들에게도 당첨 기회가 열려있다. 입주는 오는 2027년으로, 2026년 하반기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분양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