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더블역세권…강남 유일 비규제지역
DL이앤씨가 서울 강동구 천호뉴타운에서 이달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을 선보인다. 더블 역세권에 한강 생활권이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더블역세권…강남 유일 비규제지역
강동구 천호동 423의 76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5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263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 각각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다음달 2일 발표된다.

강동구는 강남 4구 중 유일한 비규제지역이라 청약 진입장벽이 낮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등 요건을 충족하고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도 없고,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다. 분양가도 주변 시세와 비교하면 합리적으로 책정됐다는 평가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전용면적 44~84㎡) 위주로 구성된다.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설계(일부 주택형) 등을 적용한다. 전용 74㎡ 이상은 전 가구 드레스룸을 적용하고, 화장대와 활용도가 높은 다용도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가구는 천호공원과 한강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법적 의무 설치 기준(5%)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전기차 충전시설을 마련하는 것도 특징이다.

자동환기 시스템 ‘디 사일런트 후드’와 공기제어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DL이앤씨의 특화 상품도 도입한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