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 랭킹 1위 안세영(21·삼성생명)의 압도적인 경기력에 상대 선수마저 감탄했다.

안세영은 5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빈장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여자 단식 8강전에서 세계 랭킹 16위인 부사난 옹밤룽판(태국)과 만났다.

이날 안세영은 옹밤룽판의 공격을 모두 받아내며 세트 스코어 2 대 0(21-12 21-13)으로 완승을 했다.

경기 내내 상대를 압도한 안세영은 특히 놀라운 수비력을 보였다. 끈질기게 공격을 다 막아내자 옹밤룽판은 허탈한 듯 실소를 터트리기도 했다. 옹밤룽판은 회심의 일격까지 안세영이 받아내자 당해낼 수 없다는 듯 거듭 웃었다. 이 모습은 생중계 화면에 그대로 잡혔다.

그뿐만 아니라 옹밤룽판은 경기를 마친 뒤 한국어로 "안세영 대박"이라고 말하며 엄지를 치켜세워 눈길을 끌었다. 그는 "현재 안세영은 세계 최고의 선수로 정말 경기를 잘한다"면서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안세영이 압도했다"고 패배를 인정했다. 안세영과 기념 촬영을 하기도 했다.

안세영 역시 "(옹밤룽판은) 선배다. 경험에서 나오는 컨트롤과 스킬이 정말 좋다. 허벅지 부상이 있다는데 얼른 낫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다시 봤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