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온오프라인 통합 럭셔리 멤버십,
-차 관리 컨시어지, 제휴 프로그램, 이벤트 초청 등
소비자를 향한 자동차 회사들의 섬세한 관리가 주목 받고 있다. 보다 특별한 경험을 앞세워 구입 전과 구입 후 모든 과정에서 브랜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이다. 다양한 방식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다 주는 가운데 벤틀리의 행보는 단연 돋보인다.
전용 혜택 담은 '벤틀리 서울 멤버십' 살펴보니

주인공은 '벤틀리 서울 멤버십'이다. 국내 럭셔리 자동차 업계 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럭셔리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인 게 특징이다. 또 차별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발해 벤틀리 공식 오너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 이 과정 속에서 오너들은 품격을 높이고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벤틀리 서울 멤버십은 앱 기반 서비스로 자동차 관리 컨시어지 서비스는 물론, 벤틀리 서울이 제안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휴 프로그램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오너들은 멤버십 가입 시 자동차, 패션 및 쇼핑, 여행, 레저, 미식, 인테리어 등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관심이 있거나 향유 중인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맞춤형 제휴 프로그램도 추천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회원들은 벤틀리 큐브와 벤틀리 타워의 프리미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네임 오디오의 고품격 사운드와 함께 커피, 다과 등을 즐기면서 미식을 경험할 수 있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소통이 가능하다. 이후 큐브와 타워에서 진행하는 멤버십 대상의 강연, 원데이 클래스 등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용 혜택 담은 '벤틀리 서울 멤버십' 살펴보니
전용 혜택 담은 '벤틀리 서울 멤버십' 살펴보니

지난 7일에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클라이브크리스찬 향수와 관련한 스타일링 클래스를 직접 체험해봤다. 영국 왕실의 비스포크 향수로 유명한 '클라이브크리스찬' 브랜드 및 히스토리를 듣고 이해한 뒤 직접 남성과 여성 향수에 대한 다양한 정보, 컬렉션 설명, 시향 체험 등이 이뤄졌다. 전용 공간에서 전문가와 함께 나에게 맞는 향을 찾아보고 하이엔드 브랜드 이해와 개념도 확인했던 시간이었다. 벤틀리는 앞으로도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제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적용 대상을 확대하고 기회를 넓히려는 벤틀리의 노력도 살펴볼 수 있다. 2023년 7월부터 멤버십 범위를 넓혀 더욱 많은 사람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것. 기존에는 벤틀리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 1인만 멤버십 가입이 가능했지만 7월부터는 벤틀리 서울 공식 인증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도 정회원 자격을 부여 받는다. 또 여러 대의 벤틀리 차를 보유한 경우 본인 소유의 대표 차 1대를 제외한 나머지 차에 대해 실운전자를 지정, 동일한 정회원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전용 혜택 담은 '벤틀리 서울 멤버십' 살펴보니
전용 혜택 담은 '벤틀리 서울 멤버십' 살펴보니

이와 별도로 벤틀리 서울을 통해 차를 계약 후 출고 대기 중인 계약자 또는 해약, 매각, 일반 중고 차 구매자도 준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멤버십 준회원은 VIP 대상 이벤트 참여, 제휴 할인 등 일부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처럼 대상 범위를 넓혀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확대한다는 점이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벤틀리의 대담하면서도 체계적인 맞춤형 소비자 관리가 시장에 어떤 반향을 불러 일으킬지 기대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