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은 2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한양
㈜한양은 2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한양
㈜한양은 2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1985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심미성과 독창성, 사용성 등을 평가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GD(Good Design) 심벌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2023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한양은 도시재생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히는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의 입면 디자인과 조경을 비롯해 숲세권 매력을 극대화한 순천의 랜드마크 아파트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조경 등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3개 선정 작품을 배출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리빙 디자인 부문에서도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의 승강기 내부 인테리어가 선정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4개 품목이 우수디자인으로 뽑혔다.

한양 관계자는 "2021년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로 기술(Smart), 환경(Eco), 사람(People)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했다"며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