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비프, 美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가 쓰는 고급 소고기
엑셀비프는 글로벌 농축산기업 카길의 대표 소고기 브랜드다. 미국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인 울프강, 피터루거, BLT에서 사용하는 고급 소고기로 국내외에서 이름을 알렸다. 올해로 6년째 국내에서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엑셀비프는 미국 농무부(USDA)의 인증을 받아 사육에서부터 생산, 가공, 제품화까지 7단계 시스템으로 관리된 고품질 소고기를 판매한다. 엑셀비프 소고기는 뛰어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자랑한다.

엑셀비프, 美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가 쓰는 고급 소고기
레스토랑 등 기업 간 거래(B2B)에 집중하던 엑셀비프는 2020년부터 육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로 분야를 본격 확장했다.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판매를 늘린 것이 대표적이다. 자사몰을 만들고 쿠팡과 B마트, GS프레시 등 유통 플랫폼에도 입점했다. 최근 본수원갈비, 가보정, 청기와타운, 텍사스로드하우스 등 유명 맛집들과도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다양화에 따른 시장의 변화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증가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해 소포장 브랜드 ‘엑셀컷’을 선보이고, 스테이크가 대중화되는 트렌드에 맞춰 엑셀비프 스테이크 4종(토마호크, 립아이, 채끝, 플랫아이언 스테이크)을 출시했다. 이어 엑셀비프 불고기, 우삼겹, 샤부샤부, 차돌박이 등 상품군을 늘려가고 있다. 팬데믹 이후 대중화된 가정간편식(HMR) 시장 진출도 추진 중이다.

엑셀비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엑셀비프가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언제나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 맞춤형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