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컨소,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완판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충남 아산 탕정지구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이 전 세대 계약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앞서 18.67 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아산시에서는 18개월 만에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됐던 정당 계약의 계약률은 83.6%이다.

이는 힐스테이트와 자이의 브랜드 프리미엄, 탕정지구의 입지여건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점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평면, 옵션, 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으로 타 단지 대비 월등한 분양 성적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단지는 타입별로 알파룸은 물론 복도·주방 팬트리까지 구성하는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특화평면을 선보였다. 넓은 동간 거리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 개방감 등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하며, 여러 테마조경을 적용하기도 했다.

단지 커뮤니티로는 휴게공간인 힐스라운지와 스튜디오가 있는 업무공간인 워크라운지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스터디룸, 독서실, 피트니스, 스크린골프룸,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됐다.

컨소시엄 관계자는 "평면부터 옵션, 상품, 가격, 입지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완성도를 높였던 만큼 향후 입주민분들의 실주거시에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