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부산에코델타시티 24블록 수주
금호건설은 부산 '에코델타시티 24블록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건립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해당사업 총 사업비는 2621억원으로 대표 주관사인 금호건설은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오는 내년 11월 착공해 2027년 11월 입주할 예정이다.

금호건설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건설 현장 안전관리 강화와 근로자의 생명 존중을 위한 안전·재난 분야에서도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건설사의 유동성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재무 건전성' 배점에서도 후한 점수를 땄다.

단지는 부산시 강서구 강동동 부산에코델타시티에 위치한다.

연면적 14만8961㎡에 지하2층~15층 16개동, 전용 59·84㎡ 중소형 평형 1023세대로, 세부적으로 보면 59㎡ 4개 타입, 84㎡ 5개 타입으로 다채로운 평면으로 구성됐다.

24블록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건설이, 바로 옆 17블록에는 중학교 건설이 예정돼 있어 공공보행통로를 이용하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포함돼 있고 주앙에는 물이 흐르는 문화 광장이 자리한다. 미술관도 들어서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단지가 될 전망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금호건설의 풍부한 민간참여사업 수행 경험을 토대로 사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에코델타시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택을 공급해 부산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