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바캉스 기획전…SSG닷컴, 항공권 할인행사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 후 첫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족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판촉전이 한창이다.

롯데온은 오는 8월 6일까지 '바캉스 체크리스트' 기획전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기간 2주마다 바다와 산·계곡, 호텔·리조트 등 여행지별 필요한 패션, 잡화, 뷰티, 여행용품 등을 제안한다.

4년만에 제대로 맞는 여름휴가…유통업계 여행상품 판촉전(종합)
코로나19 사태 이후 4년 만에 찾아온 제대로 된 여름휴가를 맞아 빠뜨리기 쉬운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롯데온은 전했다.

다음 달 2일까지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JBL 블루투스 스피커, 벨리곰 드라이 백 등 경품을 증정한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최근 휴가지 패션을 비롯한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전체적으로 호조세다.

롯데온이 이달 1∼21일 3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치웨어, 반소매 티셔츠 등 휴가지 패션을 찾는 고객이 늘며 의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0% 이상 증가했다.

샌들·슬리퍼를 포함한 신발 매출도 60% 뛰었다.

SSG닷컴은 실시간 항공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하고 2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항공권 할인 행사를 한다.

국제선은 전 구간에 대해 일정액을 할인하고, 국내선은 발권수수료를 면제해준다.

4년만에 제대로 맞는 여름휴가…유통업계 여행상품 판촉전(종합)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최대 10∼17% 추가 할인혜택도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인 만큼 장거리 노선 항공권에 혜택을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밖에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신세계로 체크인' 캠페인을 한다.

행사 기간 인천공항점과 명동점, 부산점 등의 온오프라인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일정액 이상 구매한 뒤 온라인몰에서 응모한 고객 중 1명을 선정해 '하와이 한달 살기' 프로젝트로 항공권 및 현지 숙소 비용 일체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