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 MTV 디아티크' 28일 선보여…"바다와 공원을 즐기는 힐링 라이프"
대경산업개발㈜ 이 '시화 MTV 디아티크' 의 견본주택을 10월 2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68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시화 MTV 디아티크' 는, 지하 3층 ~ 지상 12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45 ~ 74㎡ 총 298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45㎡ 148실, 57㎡ 110실, 그리고 74㎡ 40실이다.

'시화 MTV 디아티크' 는 신흥 관광특구로 떠오르고 있는 시화 MTV 내 들어선다. 총 대지면적 9.99k㎡에 달하는 시화 MTV는, 주거·산업·관광·레저·문화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21세기형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다. 대규모 주거타운 및 행정타운·다양한 관광시설 개발 등이 진행 중이어서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할 자족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시화 MTV 디아티크' 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기반에 둔 레저 인프라가 강점으로 손꼽힌다. 단지 인근으로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위치해 있고, 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키즈파크·오션스트리트몰 등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 서해를 비롯해 아쿠아테마공원·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통망을 보면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이용이 쉽고,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시흥-안산 트램 노선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개발이 완료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거북섬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시흥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어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다. 이밖에 행정타운 부지가 인접해 향후 공공기관 조성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예상된다.

배후수요의 경우 시화 MTV 내 관광단지 종사자는 물론, 인근 시화국가산업단지·반월국가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 입주 임직원들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고, 송도국제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등지로의 출퇴근도 쉽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1.5 ~ 3룸 등 다양한 평면을 선보이며, 3 ~ 4베이 설계를 통해 채광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다양한 수납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일부 호실에서는 바다 및 공원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 고급 마감재를 도입해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특화시설도 눈에 띄는데, 바다와 공원·도심 등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루프탑 가든과 인근의 풍부한 녹지공간과 어우러진 중정 가든이 마련돼,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전망이다. 또한, 호실당 1대 이상의 차량 주차가 가능한 100%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되며, 하층부에는 다양한 MD로 구성된 테마형 상업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으로 청약은 10월 31일(월) 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일(화) 오전이며, 정당계약은 같은날 오후에 진행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