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술컨퍼런스 개최…기술개발 성과·신기술 동향 공유
포스코그룹은 25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2022 포스코그룹 기술컨퍼런스'를 열고 철강 및 신사업 분야 기술 개발 성과와 미래 신기술 동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그룹 기술컨퍼런스는 1989년부터 시작해 올해 34회째 열리는 행사로,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주요 기술은 포스코그룹의 중장기 기술 개발 전략에 반영돼 왔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개회사에서 "끊임없는 노력과 과감한 도전을 통해 포스코그룹이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혁신상(2건), 창의상(4건), 도약상(4건) 등 총 10건의 '포스코 기술대상(大賞)'과 O&C(Open & Collaboration)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기술대상 1등상은 연연주비(연속 주조가 가능한 레이들 수) 혁신을 통해 고효율·유연 생산체계를 구축한 광양 제강부 장기철 과장이 수상했고, 포스코 기술 개발에 기여한 사외 전문가에게 수여하는 O&C상은 후판 표면 산화 결함 방지 기술을 개발한 위드엠텍 박동철 대표에게 돌아갔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세계 최대 산업용 가스회사인 린데(Linde)의 글로벌 기술 상업화 담당 임원인 요아킴 폰 쉴레 박사가 '철강산업의 수소 사용과 탈탄소 경로'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컨퍼런스 행사 기간에 진행해오던 '기술세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하반기 중 별도로 진행한다.

기술세션은 현장직 직원부터 임원까지 모두가 참여해 기술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올해는 이차전지, 수소, 인공지능(AI) 등 신성장 세션을 포함한 총 25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