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방배13구역 재건축 '순항'…이주율 90% 육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흥구 방배13구역 조합장 3연임 성공
    조합, 이주 및 정비계획변경 추진 중
    서울 방배13구역 재건축 '순항'…이주율 90% 육박
    이주가 진행 중인 서울 서초구 방배13구역 재건축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조합은 이달 정비계획변경을 위한 2차 현장소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방배13구역 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달 27일 2022년 정기 총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비를 승인했다. 조합장 등 임원은 동의율 98.5%로 연임이 확정됐다.

    세번째 연임에 성공한 성흥구 조합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향후 정비 사업의 추진력을 확보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방배13구역은 지하 3층~지상 16층, 2357가구를 짓는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다. 2018년 9월 관리처분인가를 받은 후 90%에 가까운 이주율을 기록하고 있다.

    조합은 이주와 동시에 정비계획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월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보류) 후 이달 2차 현장 소위원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성흥구 조합장은 "이주 후 석면 철거, 건축물 철거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서울시가 강남권 공급 확대를 통해 주거 안정을 목표로 하는 만큼 조속한 착공 및 분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DL이앤씨, 도시정비사업 수주액 1조원 돌파…"고수익 사업 집중"

      DL이앤씨는 올해 상반기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DL이앤씨는 지난 4일 대우건설과 함께 총사업비 7255억원 규모의 '대전 도마 변동 13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2. 2

      최익훈 HDC현산 대표, 취임 첫 일정은 '현장 안전 점검'

      지난달 말 취임한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가 첫 일정으로 현장 안전 점검에 나섰다.HDC현대산업개발은 최 대표와 정익희 CSO, 건설본부장, 개발 영업본부장, 경영기획본부장 등 주요 경영진들이 개별 현장에 대한...

    3. 3

      SK에코플랜트, 포항·대전서 재건축·재개발 동시 수주

      SK에코플랜트가 경북 포항시 '용흥4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대전광역시 '법동2구역' 재건축정비사업을 동시에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총도급액은 4374억원 규모다.'용흥4구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