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선대위원장·상임고문단에 중앙 주요 인물 대거 포함
김관영 민주당 전북지사 후보 선대위 '매머드급 원팀' 구성
김관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매머드급 '원팀'으로 구성됐다.

김 후보는 9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대위 구성은 약속드린 대로 전북 정치의 대통합을 이뤄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전북 민주당의 모든 구성원에게 대통합에 함께 하자는 요청을 드렸고 대부분이 대통합과 혁신의 길에 동행하기로 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선대위 명칭은 '새로운 전북 시대 선거대책위원회'로 정했다.

상임선대위원장에는 김성주 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 김수홍, 김윤덕, 신영대, 안호영, 유성엽, 윤준병, 이원택, 한병도 전·현직 의원(가나다순)이 함께하기로 했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강병원, 김민석, 김태년, 노웅래, 박광온, 박완주, 박용진, 박홍근, 변재일, 안규백, 우상호, 우원식, 이개호, 정성호, 진선미, 채이배, 홍영표 의원(가나다순)이 동참했다.

두재균 전 전북대 총장과 곽병선 전 군산대 총장도 뜻을 함께한다.

총괄선대본부장은 이광철 전 의원이 맡는다.

상임고문은 김원기 전 국회의장, 문희상 전 국회의장, 정세균 전 국무총리, 정동영 전 대표, 주승용 전 국회 부의장, 강현욱 전 도지사, 김완주 전 도지사가 맡았다.

정균환, 장영달, 최락도, 이강래, 장세환, 채수찬, 김광수, 박민수 전 의원은 고문으로 합류했다.

김 후보는 "전북도민의 먹고사는 문제 해결, 민생회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내걸고 노력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선대위와 함께 더 많이 소통하고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