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FP
사진=AFP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7·미국)가 시즌 첫 메이저 대회 마스터스 토너먼트에 출전에 대한 기대감을 한번 더 키웠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30일(한국시간) 우즈가 아들 찰리와 함께 이날 오전 마스터스가 열리는 오거스타 내셔널GC에 도착했다고 전했다. 미국 골프채널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우즈가 오거스타에서 연습라운드를 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우즈는 지난달 "챔피언스 디너에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이벤트 행사인 '파3 콘테스트' 출전 가능성도 열어둔 상태다.

우즈는 지난해 2월 오른쪽 다리에 여러 차례 수술을 해야 하는 차량 사고를 당한 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공식 대회에 출전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우즈의 마스터스 참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것은 그가 아직까지 대회 불참 의사를 밝히지 않았기 때문이다. 마스터스는 역대 우승자들에게 평생 출전권을 보장하고, 마감시한이 따로 없다.

우즈는 지난해 말 아들 찰리와 함께 가족 대항전인 이벤트 대회 PNC챔피언십에서 사고 뒤 첫 공식행보에 나섰다. 그는 다리를 절단할 뻔한 위기를 겪었다는 사실이 무색할 정도로 아들 찰리와 함께 첫날 10언더파, 최종일 무려 15언더파를 합작해내며 "역시 황제"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달 17일에는 제네시스인비테이셔널에 대회 호스트로서 참가했다. 그는 기자회견에서 "매일 골프를 친다"며 "드라이버 비거리 등 롱게임이 부족하다"고 자신의 근황을 전했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