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번 대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10%포인트 차 승리를 예상했다.

이 대표는 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저희 후보가 여론조사 블랙아웃 기간 이전 5~8%포인트 정도 사이 지지율 격차를 유지하고 있었다"며 "결국 마음을 정하지 못하셨던 분들이 투표 성향을 정하면 많게는 10%포인트까지 차이가 날 수 있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후보의 승리를 전망하는 것에 대해선 "민주당에선 계속 '뒤집었다' 이런 얘기를 하는 분들이 있다. 지난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 때도 15%포인트가 넘는 격차가 났는데, 끝까지 뒤집었다고 주장했다"며 "당 차원에서 그런 이야기를 내부 결집용으로는 할 수 있겠지만, 실제 조사 결과를 근거로 이야기하는 건 아닌 걸로 보인다"고 했다.

이 대표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윤 후보를 언급한 녹취가 공개된 것에 대해선 '생태탕 시즌2'로 규정했다. 그는 "생태탕 때도 마찬가지였다. 말만 있고 내용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인터넷 커뮤니티 '엠엘비파크'에서 윤 후보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을 형성하는 게시물에 추천 수 조작이 이뤄졌다는 의혹에 대해선 "만약에 이런 것을 기획하고 유포한 것이 민주당 관계자와 민주당과 연관이 있는 사람으로 인정되면, 민주당은 진짜 문 닫을 생각해야 한다"며 "과거에도 이 커뮤니티에서 민주당 당직자 하나가 야권에 굉장히 비판적인 글을 쓰고 선동하다가 걸린 적이 있었다"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