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등동 공공지원 민간임대 공급
대우건설이 25일 경기 수원시 고등동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고등지구) A-2블록에 지을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투시도)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임차인을 모집한다.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50~80% 수준에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5개 동, 285가구(전용 69·79㎡)로 이뤄진다. 전체 가구의 62%인 177가구는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에게 거주지 제한 없이 일반 공급한다. 나머지 108가구는 특별공급을 통해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오는 6월 준공 예정으로 입주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고등지구는 6000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인근 교통망이 좋다는 평가다. 서울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 정차역인 수원역이 가깝다. 수원역은 수원발 KTX 고속철도사업(2023년 예정)과 양주 덕정~수원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2027년 예정)이 계획돼 있다. 인근 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수원초, 숙지중·고, 수원여고 등이 가깝고, 정자동 학원가도 이용하기 편하다. 반경 1㎞ 내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스타필드 수원(2023년 말 예정) 등 대형쇼핑몰이 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드레스룸 팬트리(일부 가구) 등 수납공간을 들인다. 3구 가스쿡탑, 전자비데(부부욕실 1개소), 욕실 바닥 난방(샤워부스 내부 제외), 전동빨래건조대와 전열교환시스템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청약은 다음달 2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신청받는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