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6개월 만에 10만 구독자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6개월 만에 10만 구독자 달성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개설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받을 예정이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개설 후 유튜브를 통해 소통에 힘써 왔다. 채널 개설 192일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타 건설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동일한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데 1년여의 기간이 걸린 것과 비교하면 매우 빠른 결과이다.

    채널의 질적 성장도 눈길을 끈다.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 등을 기록하고 있다.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MZ세대와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기 때문이다.

    콘텐츠도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제공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배워보는 ‘집콕레슨’, 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 ‘부동산대담’ 등으로 꾸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4편의 콘텐츠로 제작했다.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 시도에 MZ세대도 총 70여만회의 조회수와 댓글로 호응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최고의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유튜브 총 조회수 300여만회를 돌파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MZ세대의 자발적인 공유로 홍보효과도 얻게 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노력이 비교적 단기간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소통을 최우선으로 해 구독자 50만명, 100만명이 될 때까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출규제·금리 인상…수도권 아파트 전셋값도 상승세 멈춰(종합)

      2년5개월 만에 보합 전환…인천 전셋값도 0.03% 떨어져경제부총리 언급 '대선 공약' GTX 호재 지역 KB조사서 오름폭 둔화 대출 규제와 금리인상 등으로 거래 시장 침체가 이어지면서 서울 아파트 매매 가격 상승폭...

    2. 2

      규제 풀린 방배15구역, 25층 아파트 들어선다

      단독주택, 빌라 등 노후 저층 주거지가 밀집해 있는 서울 서초구 ‘방배15구역’이 재건축을 통해 1600여 가구의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한다. 서울시가 2종일반주거지역(7층) 규제 완화를 통해 사...

    3. 3

      서울시청역 인근에 20층 업무상업시설

      서울시청 근처 옛 중앙일보 본사가 있던 자리에 20층 규모 업무·판매시설이 들어선다.서울시는 지난 19일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서소문동 58의 9 일대 서소문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제11&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