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HDC현산, 광주서 하는 모든 공사 멈춰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DC현대산업개발에 공사중지 명령
    외벽이 붕괴된 '광주 화정 아이파크'. 사진=연합뉴스
    외벽이 붕괴된 '광주 화정 아이파크'. 사진=연합뉴스
    광주광역시가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광주지역에서 진행하는 모든 공사를 중단하라는 공사중지 명령을 내렸다.

    광주시는 12일 '광주 화정 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와 관련해 이용섭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건축·건설현장 사고방지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긴급현장대책회의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

    이번 공사중지 명령으로 약 9000가구의 공사 현장이 멈춰설 전망이다.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앤콘스의 아파트 브랜드로, 광주 지역에서는 이번 붕괴 사고가 발생한 광주 화정 아이파크를 비롯해 계림동 아이파크 SK뷰, 무등산 아이파크 2차 등 5개 단지 약 9000가구가 조성 중이거나 건립 예정인 상태다.

    시는 광주 서구청에 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광주 화정 아이파크 공사현장에서 실종된 근로자 6명 수색에 모든 행정력을 투입하기로 했다. 동시에 건축·건설현장 사고방지대책본부가 지역 내 모든 건축·건설 현장에 대한 일제점검에 나선다.

    박남언 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총괄조정관은 "학동 참사가 발생한 지 217일만에 또 다시 이런 참사가 발생하게 돼 참으로 유감이고 시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며 "현장근로자 중 연락이 두절된 사람들을 최우선적으로 파악하는데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파트 붕괴' HDC현산, 13% 넘게 급락…"광주서 공사 중단"

      HDC그룹주가 일제히 내림세를 보이고 있다. 광주시의 주상복합아파트 신축 공사 현장에서 아파트 외벽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하자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해 그룹주들도 약세를 면치 못하는 모습이다.12일 오전 ...

    2. 2

      38층부터 23층까지 무너진 '광주 화정 아이파크'…"6명 실종자 수색중"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화정 아이파크' 건설현장에서 건물 외벽이 무너져 작업자 6명이 실종된 가운데, 당국이 추가 붕괴를 우려해 안전진단 후 수색에 나서기로 했다.12일 광주시와 소방당국은 타워크레인...

    3. 3

      광주 붕괴 현장, 드론 활용 안전진단 시작…수색재개 논의

      붕괴 사고가 발생한 광주 화정아이파크 공사 현장에서 연락 두절된 6명을 수색하기 위한 현장 안전점검이 시작됐다.광주시와 소방당국은 12일 오전 국토안전관리원과 건설사, 외부전문가 등이 포함된 안전진단전문가를 현장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