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전문대 입학전형 간소화…간호과 지역인재 의무선발
현재 고등학교 1학년에 적용되는 2024학년도 대입에서는 전문대학들이 입학 전형 방법을 간소화하고 간호학과에 지역인재를 의무 선발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지난달 31일 전문대학 총장, 시·도교육감, 고등학교 교장 및 학부모단체 대표 등이 참여하는 전문대학입학전형위원회를 개최해 '2024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보면 학생선발시 핵심 전형 요소인 학생부, 수능, 면접, 실기, 서류 등 5개 가운데 전형 요소간 반영 비율 결합은 2개 이내로 해 전형 방법을 간소화했다.

또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 내용을 반영해 간호학과에서 일정 비율 이상 의무적으로 지역인재를 선발하도록 했다.

아울러 입학전형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체육특기자 전형 실기평가 때 외부위원이 참여하도록 했던 것을 면접 평가에도 참여하도록 확대하고, 정시모집 종료 후 대학이 개별적으로 모집하는 자율모집 시 선착순 모집은 하지 않도록 했다.

입학전형 기본사항에는 2028학년도부터 변경되는 지원 자격에 관한 내용도 담겼다.

2024학년도 전문대학 전형 일정은 2023학년도와 마찬가지로 수시모집은 2차까지 운영하고 정시모집은 한 차례만 실시한다.

전문대교협은 '2024학년도 전문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과 주요 특징을 전문대학 포털 사이트 프로칼리지(www.procollege.kr)와 홈페이지(www.kcce.or.kr)에 게재했다.

2024학년도 전문대 입학전형 간소화…간호과 지역인재 의무선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