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세븐모바일 10%포인트 요금제 출시·U+알뜰모바일·스테이지파이브 데이터 추가제공
알뜰폰 "MZ세대 잡자"…데이터 추가제공·제휴혜택 활발
알뜰폰 업체들이 새로운 고객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네이버페이 제휴 요금제, 데이터 제공 프로모션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 SK세븐모바일은 월 기본료의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돌려받는 '10% 포인트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SK텔링크는 "네이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MZ세대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요금으로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적립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요금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규 요금제는 월 7천700∼3만5천200원 요금제 5종이다.

월 3만5천200원(네이버페이 3천200포인트) 요금제는 음성·문자 무제한, 기본 데이터 11GB(+매일 2GB, 소진 시 3Mbps 무제한)를 제공한다.

월 7천700원(네이버페이 700포인트) 요금제는 음성 2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2GB를 쓸 수 있다.

이 요금제는 유심카드 구매 후 SK세븐모바일 온라인몰이나 개통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SK 세븐모바일은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가입 요금제에 따라 최대 6개월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무료 제공하고, 추가로 사은품 9종을 선택 증정한다.

알뜰폰 "MZ세대 잡자"…데이터 추가제공·제휴혜택 활발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편의점 유통전략에 박차를 가한다.

헬로모바일은 1일 편의점 사업자 '미니스톱'과 손잡고, 전 매장에서 유심 판매를 개시한다.

헬로모바일은 6월 말까지 미니스톱 유심 가입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1만원 상당)과 유심 구입비 면제 혜택을 준다.

고객 중 65명을 별도 추첨해 에어팟 2세대, 전동 마사지건, 미밴드4 사은품도 선물한다.

헬로모바일은 6월 한 달간 최대 150GB 데이터 추가 프로모션도 마련한다.

이달 말까지 다이렉트몰을 통해 인기 데이터 무제한 유심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월 10∼150GB 데이터를 추가로 준다.

LG헬로비전 한정호 모바일사업단장은 "최근 '자급제폰+유심' 조합을 찾는 MZ세대가 급격히 늘어난 만큼, 이들의 필수 생활거점인 편의점을 통해 알뜰폰 접근성과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알뜰폰 "MZ세대 잡자"…데이터 추가제공·제휴혜택 활발
U+알뜰모바일도 매월 최대 150GB를 추가 제공하는 '데이터 프리덤' 프로모션을 1일부터 운영한다.

대상 요금제는 총 27종으로,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 외 24개월간 추가로 데이터 10∼150GB가 제공된다.

예를 들어 '유심 데이터·통화 마음껏' 요금제의 경우 기본 제공 데이터 11GB와 소진 시 매일 제공되는 2GB, 프로모션 추가 제공 데이터 150GB를 고려하면 매월 약 221GB의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자뿐만 아니라 프로모션 이전에 해당 요금제를 가입한 고객도 별도 신청 없이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알뜰폰 "MZ세대 잡자"…데이터 추가제공·제휴혜택 활발
스테이지파이브는 6월 한 달간 '핀다이렉트샵' 및 핀플레이 홈페이지를 통해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카오쇼핑 1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3월 출시한 요금제 4종 중 '완전자유 11GB+' 요금제에 한해 가입 고객에 데이터 150GB를 24개월간 추가로 제공한다.

스테이지파이브 이제욱ㆍ서상원 공동대표는 "알뜰폰 유심 요금제 신규 가입자의 80%가 MZ세대에 해당하는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나 MZ세대가 반길 만한 이벤트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