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사진=르노삼성
XM3./ 사진=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자동차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를 다음달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모빌라이즈 구독서비스는 XM3, SM6, QM6, 조에 등 차량 1대를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형 상품과 2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교체형 상품은 XM3, SM6, QM6 등 3개 모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구독료는 부가세 포함 월 70만~80만원대다. 월 단위 렌트 프로그램으로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다. 장기렌트나 리스상품과 달리 운행거리(마일리지) 제한도 없다. 여기에 유지관리 비용과 보험료 및 자동차세까지 절약할 수 있어 고객 부담을 낮출 것이라는 게 르노삼성차의 설명이다.

서비스 신청은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모빌라이즈'를 이용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차량선택부터 배송일 예약, 장소 지정, 탁송서비스, 구독료 결제 및 반납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예약일 3일 전까지만 앱을 통해 신청 완료하면 된다.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를 통해 만나보게 될 차량은 모두 6월 출고되는 신규 차량이다. 르노삼성차는 모빌라이즈 구독서비스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모델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르노삼성차는 "7월부터는 르노 마스터 기반의 프리미엄 캠핑카를 단기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라며 "캠핑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