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청약’ 과열된 시장에 청약통장 필요 없는 단지 인기 누려… 단지형 주택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 주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을 중심으로 아파트값이 크게 오르면서 이미 높은 수준이었던 청약 경쟁률이 더욱 높아진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서울 내 아파트 청약은 공급 자체가 드문 상황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최근 청약을 마감한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자양 하늘채 베르’와 강동구 고덕강일1지구 ‘고덕강일 제일풍경채’가 1순위 청약 기준으로 각각 367.4대 1과 150.2대 1의 높은 평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ADVERTISEMENT
단지형 주택의 최근 분양 단지로는 고양 삼송지구에 성황리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이 있다. 고양시 덕양구 오금동 648번지 외 6필지에 총 452세대로 들어서며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단지형 주택 브랜드 ‘라피아노’의 일곱 번째 사업지다. ‘라피아노’는 2017년에 첫선을 보인 뒤 설계 및 마감재의 차별화, 고급스러운 외관, 쾌적한 입지 등을 바탕으로 김포에서의 성공적인 첫 분양을 시작으로 예능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인지도를 쌓아온 브랜드다. 일곱 번째 사업지인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역시 단지로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를 바탕으로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ADVERTISEMENT
더불어 차량관제시스템 및 CCTV, 경비실 등 아파트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휘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라곰라운지 등의 다양한 부대복리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변 교통으로는 3호선 삼송역과 지축역이 약 2km 거리 이내에 있다. 삼송역의 경우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지축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인 연신내역에는 GTX-A 노선 계획이 있다. 이 외에 통일로 및 일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 나들목, 서울문산고속도로 고양 분기점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ADVERTISEMENT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 통장 없이도 분양받을 수 있어, 낮은 가점으로 내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층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대출이나 전매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29-1에 마련되었다. 다양한 주택형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건립 주택형도 VR 및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견본주택 내 디지털 전시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보다 자세하고 현장감 있는 간접체험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며 온라인에서도 세대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