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서비스 기업 쏘시오리빙,아이비온과 커뮤니티 운영 자동화 시스템 협력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이상무 대표,오른쪽)은 지난 16일 아이비온과 공동주택 및 일반 건축물 대상 공동영업 체계 수립, 협력 증진 및 공동의 이익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쏘시오리빙은 자체 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운영과 조식, 청소, 세차, 중고거래, 재능 강좌 등의 O2O(온오프라인 연계)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최근 아파트뿐 아니라 르피에드 인 강남,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 등의 생활형 숙박시설과 고급 주거시설을 대상으로 한 호텔식 컨시어지 주거 서비스 제공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비온은 세계 최초의 복합 바이오 출입 통제 솔루션 기업(Aibion 4 in ONE)으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체 인증 리더에서 물리 보안 스피드게이트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문, 얼굴, 홍채, 손바닥 정맥의 4가지 생체인증 기술을 혁신적 디자인의 단일 기기에 통합한 비접촉 방식의 초고속 솔루션으로, 보안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최적의 출입통제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사는 공동주택 및 일반 건축물 대상 공동 영업 체계 수립, 각 사가 보유한 온라인 서비스와 솔루션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 연동, 서비스 체계 및 사후 관리 체계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상무 대표는 “최근 팬데믹 시대에 맞는 비접촉식 입출입 장치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복합 바이오 출입 통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비온과 업무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업과의 제휴와 연구를 통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